- 매일경제
- 2024.05.17
[2024 서울머니쇼 부스] 새로운 투자 경험의 시작! 이제는 머니무브 투자 앱으로
온투업 최초 코넥스 상장기업 머니무브는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총 3일간 ‘2024 서울머니쇼’에 참가했다. 머니무브 부스에서는 전통적 투자 방식이 아닌 직장인 신용 대출 채권에 투자하는 혁신금융 신규 투자 방법을 소개하고 회원가입, 투자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언론보도
온투업 최초 코넥스 상장기업 머니무브는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총 3일간 ‘2024 서울머니쇼’에 참가했다. 머니무브 부스에서는 전통적 투자 방식이 아닌 직장인 신용 대출 채권에 투자하는 혁신금융 신규 투자 방법을 소개하고 회원가입, 투자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렌딩머신의 비전은 돈의 이동을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자금이 필요한 곳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최소화할 수있는 새로운 금융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고수익을 좇는 청년들은 코인 외엔 대안이 없다고 생각하고 위험천만한 투자를 해요. 그런 청년들에게 머니무브가 대안이 되고 싶어요. 머니무브는 7~10% 정도의 중수익을 보장하면서 안정적이거든요."
"예대마진 없는 저금리 대출로 새로운 금융 모델 제시"
"온라인투자연계금융기업 렌딩머신이 100만 원 투자시 투자금의 10%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100일 투자 챌린지'를 진행"
고금리 시대에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 서비스가 신용대출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부실률을 1% 미만으로 통제해 은행과 경쟁하려는 스타트업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렌딩머신은 대출·투자 양방향 금융 플랫폼 '머니무브(MONEYMOVE)'를 6월 공식 출시했다. 머니무브는 대출이 필요한 사람에게 합리적인 금리를 제안하고 투자자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온라인 투자 연계금융 서비스다.
"이상규 렌딩머신 대표, “대출 불량률 최소화…고비용 구조 획기적 개선” 시중은행 대출 가능한 우량 차주 비중 높여 ‘안정성’ 확보"
"온투업 자체 개발한 CSS 성능 고도화, CSS 고도화 경쟁 치열 부실률과 연체율 낮추고, 대출 잠재 고객 확보"
지금 은행들이 고금리 시절에도 어마어마한 이익을 남기고 있다고 해요. 대부분 예대마진이죠? 예금에 대한 이자는 적게 주고 대출에 대한 이자는 엄청 올려서 사실 다 국민들 부담인데 이 문제를 고민하는 새로운 금융업, 렌딩머신이 그런 역할을 하는 거잖아요. 어떤 회사인지 설명해 주세요.
"금융서도 중개·거래비용 없앨 것" 예대마진 없애고 중개 수수료도 0원, 은행보다 낮은 금리로 '0.5 금융' 목표"
"직장인 비롯 개인신용대출로 범위 확장 ‘0.5금융’ 표방 예대마진 없이 수익 창출"
"신용평가시스템(CSS)을 잘 만들어서 부실률을 낮추면, 대출자 모두에게 낮춘 만큼의 금리를 깎아줄 수 있어요."
인터파크 공동창업주인 이상규 대표가 온투업(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플랫폼 '머니무브'를 선보이며 유관 시장에 새 바람을 예고했다. 1금융권보다 더 낮은 대출금리와 더 높은 투자수익률을 제공하는 '0.5금융'을 전면에 내세웠다.
"렌딩머신의 최종 지향점은 '넥스트 뱅크'(next bank)입니다. 예대마진을 없애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과 투자자 간 효율적인 돈의 흐름, 즉 머니무브(Money move)를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온라인투자연계금융 대출 상품 잇따라 모바일 대출로 저축은행보다 금리 낮춰 중개수수료 0%로 파격적 서비스도 나와 금감원 ""원금 보전 없는 리스크도 봐야"
"‘온투 플랫폼 머니무브’ 이상규 대표 인터뷰 대출한도는 200만 ~ 5000만원 “조달이자 없고 AI기반 신용평가시스템으로 합리적인 이자율 책정해 경쟁력 갖춰” 고객 신용대출데이터 활용, 낮은 부실률"
"온라인 투자 연계 금융업체 렌딩머신이 직장인 대상 개인 신용대출 플랫폼 ‘머니무브’를 최근 내놓았다. 온라인으로 대출자와 투자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인데 수수료가 없다. 대신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신용평가 시스템을 다른 금융회사에 판매해 수익을 내겠다는 계획"
"AI신용평가시스템 자체 구축 예상 부실률 1% 이하 유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에 등록한 렌딩머신이 직장인 대상 개인신용대출 플랫폼 ‘머니무브(MONEYMOVE)’를 출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 ㈜렌딩머신이 직장인 대상 개인신용대출 플랫폼을 선보였습니다. 오늘(23일) 렌딩머신은 대출이 필요한 개인에게는 합리적 금리를, 투자를 원하는 개인에게는 안정적 수익을 제공하는 직장인 대상 개인신용대출 플랫폼 '머니무브'를 출시"
"렌딩머신을 비롯한 3개 업체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 추가 등록에 성공했다. 14일 금융위원회는 ▲렌딩머신 ▲프리스닥 ▲에프엠펀딩 등 3개 업체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온투법)'에 따라 온투업자로 등록"
"렌딩머신과 프리스닥, 에프엠펀딩 등 3곳의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업체가 금융당국에 등록을 마쳤다. 14일 금융위원회는 이들 세 곳이 등록요건을 갖춰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온투업자)로 등록"